"문화예술 활동가로 제2의 인생 시작 하세요"
상태바
"문화예술 활동가로 제2의 인생 시작 하세요"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6.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문화관광재단, 오는 15일까지 문화이모작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2015년 문화이모작 우수 기획사업으로 선정된 ‘청산도 원정대 시즌 1’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완도 청산도 읍리 마을 탐험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전남문화관광재단

전남문화관광재단이 2016 문화이모작사업의 전라권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지역의 향토 문화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15일까지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전국 최초로 문화이모작사업 기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멘토 양성과정’을 개설했다.

‘지역멘토 양성과정’은 문화이모작 기수료자들이 2016 문화이모작사업에 새롭게 참여하는 수강생들의 멘토로 활동하며 지역 문화인력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문화이모작-지역멘토 양성과정’의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지원자격은 전남, 광주, 전북에 거주자로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문화이모작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면 가능하다.

지원신청은 오는 6일까지 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9일부터 10일(1박 2일)까지 담양 친환경농업교육원에서 진행된다.

또한 ‘문화이모작-기초교육과정’은 마을이장·부녀회장·운영위원장·체험마을 대표 등 마을리더를 비롯해 예비 문화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며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곡성 강빛마을펜션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며, 오는 15일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 문화를 통해 지역의 작은 변화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문화이모작-기초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집중교육과정(7월)’을 거쳐 최대 600만원 내외의 기획사업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우수 기획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도 수여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재단 홈페이지(www.jact.or.kr)에서 지원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bluewings@jact.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문화사업팀(061-280-58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이모작’ 사업은 지역의 문화·인력 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화사업을 발굴하고 문화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의 문화 자생력 증진 및 지역 발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전남문화관광재단은 2014년에 이어 3년 연속 전라권 문화이모작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36명이 기초교육과정 수료했다.

전라권 기획사업인 ‘완도 청산도 원정대 시즌1’, ‘순천 네트워크 파티 난해한 :D’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