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상태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0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청자축제 및 제1회 한중일 도자문화축제 프로그램 제안 공모

강진군이 ‘2014 제42회 강진청자축제 및 제1회 한중일 도자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프로그램 제안 공모를 오는 7일부터 29일까지 23일간 실시한다.

프로그램 제안 공모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내용은 “흙, 불 그리고 인간”이라는 주제를 형상화 한 프로그램, 여름축제에 걸맞은 창의적인 체험 프로그램, 지역주민이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새로운 볼거리 제안, 기타 청자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발전방안 등이다.

특히 이번 제42회 강진청자축제는 강진군과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용천시, 일본 하사미정이 참여하는 한중일 도자문화축제와 함께 개최되는데 큰 의의가 있다. 한중일 공동개최를 통해 3개국이 세계도자문화의 중심지임을 확인하고, 강진 청자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홍보하여 청자문화의 메카로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제42회 강진청자축제 및 제1회 한중일 도자문화축제를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강진군은 창의성, 경제성, 실현성 등을 검토해 특색 있고 독창적인 우수제안을 선정, 축제 기본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제안 신청은 이메일(iki1024@korea.kr) 접수만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제안은 2월 말 강진군청 홈페이지, 강진청자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1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청자세트, 우수 1명에게 20만원 상당의 청자세트, 장려 3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청자세트를 시상하며, 제안 참여자 전원에게 소정의 청자소품을 제공한다.

한편,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에서 이번 달 29일까지 제42회 강진청자축제 및 제1회 한중일 도자문화축제 포스터 공모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