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그 너머’ 2016 하람 회원전
상태바
‘생애 그 너머’ 2016 하람 회원전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6.06.0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11일까지, 갤러리 디
▲ 김인해 심판(도교) 캔버스에 아크릴 2015

인생은 긴 여정(旅程)이다. 아무리 길고 긴 여행이라도 반드시 끝날 때가 온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는 것을, 삶이 있으면 죽음도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광주지역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모임인 하람(대표 서재숙)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동구 중앙로의 갤러리 D에서 세 번째 ‘생애 그 너머’ 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11월과 지난 1월 두 차례의 전시동안 2천여 명의 관람객들이 찾으며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던 ‘생애 그 너머’ 전의 어게인 전시이다.

하람의 ‘생애 그 너머’전은 삶에 대한 인식을 죽음과 연결시켜 세 가지 주제로 담아낸다.

먼저 인생이라는 쉼 없는 여정에 대해 보여주는 ‘삶의 여정’, 두 번째로 산 자와 죽은 자의 엄숙한 상례를 보여주는 ‘생과 사’, 마지막으로 생명의 원천이자 영원한 무형의 실체인 영혼의 세계를 표현한 ‘죽음 후’의 모습이다.

이러한 세 가지 주제들은 회화, 사진,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환기된다.

이번 전시는 기독교와 불교, 도교, 이슬람교를 비롯해 고대 페르시아 종교인 조로아스터교, 이집트의 사후세계, 티베트의 천장 등 다양한 종교적 사후세계를 통해 삶과 죽음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풀어낸다.

또한 하람 회원 11인의 작품들과 지난 전시에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던 관 체험과 새롭게 추가된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프로그램과 같은 관객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전시를 기획한 하람의 서재숙 대표는 “사후세계를 보여주는 작품들을 통해 결코 죽음을 두렵고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위한 깨달음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전시 취지를 밝혔다.

또한 죽음과 삶을 다시금 생각하면서 “우리 모두에게 삶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며 또한 정직하고 최선을 다해 해야 하는 일이다.”라는 희망적인 ‘삶’에 대한 메시지를 동시에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