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도 브랜드다”…남구 17일 국회의원 초빙 특강
상태바
“지자체도 브랜드다”…남구 17일 국회의원 초빙 특강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6.1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손혜원 홍보위원장, 공무원‧주민 등 대상 강연
▲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광주 남구는 16일 “공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홍보위원장을 초빙해 특별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손혜원 국회의원은 오는 17일 남구청을 방문,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단체도 브랜드’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에 나선다.

특강에는 구청 공무원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유명 회사의 주류와 세탁기, 아파트, 음료수 등 유명 브랜드를 만들어낸 광고‧디자인 전문가인 손 의원은 강연을 통해 현장에서 닦은 브랜드 메이킹 감각을 지방자치단체에 접목시켜 자치행정의 패러다임 변화에 신선한 자극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 교육‧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남구청 공직자들의 브랜드 감각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활력 있고 재미있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우리 구청 직원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갖고 일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주민들 역시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여서 우리 남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공직자의 업무능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손 의원은 강연 후 양림동 선교사 사택 철거 현장과 근대역사문화마을을 방문하고 광주에서 1박을 한 뒤 서울로 상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