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과 지식 교류의 장'…아시아문화포럼 개막
상태바
'경험과 지식 교류의 장'…아시아문화포럼 개막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6.06.2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석학들이 모여 아시아문화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교류하는 아시아문화포럼이 21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개막했다.

이날 오전 열린 개막식에는 문인 광주시행정부시장과 임향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위원장, 박주선 국회부의장, 김성곤 서울대 명예교수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문인 광주시 행정부시장은 환영사에서 "국내외 문화예술계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시아 문화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소통하는 것 자체가 광주 시민에게 영광된 일"이라며 "이번 포럼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바르게 제시하고 아시아 문화 융성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향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위원장은 "광주가 아시아문화의 발전소이자 미래형 문화도시의 성공 모델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며 "문화산업의 미래와 도시속의 창의성에 대해 다양하고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식에 이어 김우창 고려대 명예교수와 마츠우라 고이치로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찰스 랜드리 싱크탱크 COMEDIA 대표가 기조연설을 했다.

22일까지 '문화산업의 미래'와 '도시 속의 창의성'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 토론이 이어지며 특별세션으로 광주비엔날레 주관 '제8기후대(예술은 무엇을 하는가?)' 토론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