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폐교 활용 서울시 가족캠핑장 조성
상태바
함평군 폐교 활용 서울시 가족캠핑장 조성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6.2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은 지난 2002년 폐교돼 방치된 성남초등학교(함평읍 성남리 소재)를 서울시 가족캠핑장으로 조성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병호 함평군수가 서울시청에서 만나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박 시장과 안 군수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두 지역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공유·활용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발굴키로 했다.

두 기관은 지역 농·특산물 홍보, 상호 방문 등 지속적인 교류를 가져왔다.

서울시는 최근 협약을 맺은 지자체를 대상으로 가족캠핑장 후보를 모집해 성남초교를 선정했다.

이어 지난 20일 함평교육지원청과 5년간 재산대부계약을 체결했다.

이곳에 조성하는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시에서 벗어나 옛 학교에서 자녀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주말 여가활동 공간으로 조성된다.

건물을 새단장해 교실 안에는 탁구장, 독서실, 샤워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설치한다.

운동장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오토캠핑장을 조성한다.

구조안전진단을 통과해 현재 설계 중이며 오는 9월 개장할 예정이다.

캠핑장 위치, 시설물 현황 등은 서울시 가족캠핑장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_camp)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개장 후 이용을 원할 경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용객들이 함평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고 돌아가실 수 있도록 쾌적한 가족캠핑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는 횡성, 포천, 철원, 제천 4곳에 가족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