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담양군청 압수수색…메타프로방스 불법대출 수사
상태바
검찰 담양군청 압수수색…메타프로방스 불법대출 수사
  • 연합뉴스
  • 승인 2016.07.07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청. 사진=연합뉴스

담양 메타프로방스 조성 사업의 불법 대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사업을 승인한 담양군청을 압수수색했다.

7일 광주지검에 따르면 검찰은 이날 오후 담양군청 사무실 3곳, 사업 시행사 사무실 등에 수사관을 보내 메타프로방스 사업 관련 자료를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메타프로방스 조성 사업 과정에서 불법 대출이 이뤄진 사실을 확인하고 수사 중이다.

이 과정에서 사업을 승인한 담양군이 연루됐는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지검 강력부(부장검사 박영빈)는 지난 4월 메타프로방스 조성 사업 대출 과정에서 금품을 주고받은 혐의(특경가법상 증·수재)로 사업자, 금융기관 직원, 브로커 등 3명을 구속 기소했다.

이들은 메타프로방스 사업 과정에서 금품을 주고받고 한도를 초과한 금액을 대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메타프로방스는 민간자본 등 587억원을 들여 담양군 메타세쿼이아 길 인접지 13만5천㎡에 펜션, 상가, 호텔 등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4년 일부 상가가 개장했고 올 연말에는 호텔 완공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최근 지역 주민 2명이 담양군을 상대로 사업시행계획인가처분취소 소송을 제기했고, 광주고법은 "공익사업 능력이 없는 사업자를 선정한 담양군의 사업 승인은 무효"라며 원고 승소 판결해 대법원 최종 판단이 남은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