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밤길 안전’ 생활안전지도 적극 활용해야
상태바
‘여성 밤길 안전’ 생활안전지도 적극 활용해야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6.07.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경찰서 생활안전계 경사 이재기

최근 언론 등을 통해 혼자 사는 여성을 상대로 한 성폭행, 강도 등 강력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최근 휴대폰에 ‘생활안전지도’ 앱을 설치하면 이 같은 걱정은 조금이나마 덜 수 있다.

요즘같이 여성을 상대로 한 강력범죄가 잇따라 발생하는 등 국민 불안이 커지고 있어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활안전지도’는 생활주변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험정보를 통합, 알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지도 형태로 제작한 것으로 모바일(앱)과 인터넷(www.safemap.go.kr)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도는 ▲교통안전▲재난안전▲치안안전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관심정보와 위험이력 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어린이․노인․여성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안전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 국민들이 직접 신고한 안전신고정보와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범죄, 교통, 자연재해, 화재, 자살 등 7대 분야별 지역안전지수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올해 1월부터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5월말 기준으로 앱 다운로드 3만건, 웹 방문자수 88만명을 넘어섰다.

이러한 생활안전지도의 활용을 통해 나의 안전은 내가 지킨다는 분위기가 지역사회로 보다 확산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