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농공상 6차산업 CEO 전국대회
상태바
중기청, 농공상 6차산업 CEO 전국대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0.3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의준)은 지난 30일(수) 장흥군과 공동으로 전남천연자원연구원에서 「농공상 6차산업 CEO 전국대회」가 이명흠 장흥 군수 비롯, 17개 연구기관, 농공상 CEO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6차 = 농수축산물(1차) * 제조․가공(2차) * 유통․서비스․관광(3차)

이번 전국대회는 농축산부-중기청이 선정한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 발굴·육성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6차산업(농업, 공업, 서비스·관광 융합) 분야의 일자리 창출·고부가가치 창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대회의 농공상 6차산업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참석업체에게 벤치마킹할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 전주이강주의 전통술 ▶ ㈜담양한과의 한과체험 ▶ 궁중약고추장의 순창고추장 등에 대한 농공상 6차산업 성공사례 발표했고, ㈜정앤서컨설팅의 농공상 6차산업 발전 방안과 (주)바리오화순의 6차산업 미래・비전 등 3개 주제발표가 있었다.

또한, 농공상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전남나노바이오연구원, 전남생물방제연구원, 전남식품산업연구원, 전남생물의약연구원 등 7개 연구원 기관에서 연구장비를 이용한 개발품 전시회를 가졌고, 설악산단풍빵 회사는 함초, 표고버섯, 헛개 등 5업체와 상담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