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원로회의 열고 시정현안 논의
상태바
광주시 원로회의 열고 시정현안 논의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7.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21일 지역의 원로들을 초청 ‘제2차 광주원로회의’를 열고 민선6기 성찰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원로들의 자문을 구했다.

이날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원로회의에는 정구선 원로회의 의장, 최상준 광주경총회장, 김필식 동신대 총장, 구창환 YMCA명예이사회 회장, 조비오 신부 등 교육, 문화예술, 경제, 언론, 시민사회단체, 종교계 원로 16명이 참석했다.

윤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첫 시민시장으로서 정직하고, 소수자와 약자를 배려하면서 청년 일자리와 미래먹거리를 챙겨야 한다는 사명감을 항상 갖고 있다”며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광주형 청년정책 등을 중심으로 의미 있는 변화를 일으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참석한 원로들의 시정에 대한 제안과 조언도 이어졌다.

방철호 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자동차 100만대 사업 예타를 성사시킨 점에 대해 시민 한사람으로서 기쁘다”며 “시정현안 중 하나인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창환 YMCA명예이사회 회장은 “광주는 예향이자, 의향의 도시다. 청년들에게 이러한 역사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3‧1운동 기념탑, 역사박물관 등을 건립해 찬란했던 선인들의 업적을 기념하는 것이 우리 후손들의 책무다”고 말했다.

안성례 광주알암인권작은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응급상황에서 호출하는 119구급차에 산소통 등 응급장비를 제대로 갖추는 등 시민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에 윤 시장은 “지역사회의 멘토인 원로님들의 경험과 식견이 담긴 조언을 충분히 검토해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원로회의는 교육, 문화예술, 경제, 언론, 시민사회단체, 종교계 등 지역사회 각 분야를 대표하는 21명의 원로로 구성돼 시정발전 모색과 현안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출범과 함께 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