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학생 참여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나주시 학생 참여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7.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분야별 전문가 초빙, 24일 사전 워크숍 진행과 학부모 특강 병행
▲ 참가학생들이 KAIST융합교육연구센터 맹준희 소장으로부터 공모전 작성방법에 대해 수강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나주시와 KAIST융합교육연구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24일 종합스포츠파크에서 ‘나주시 학생참여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지역사회 주인공인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 및 인식 제고와 더불어 대입 수시전형 비중 증가에 따른 비교과 활동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사전 워크숍에서는 도시재생사업과 공모 방식에 대해 다소 생소하고 접근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KAIST융합교육연구센터에서 커뮤니티․융합 분야 등 총 4개 분야 전문가를 초빙, 주제와 공모 방법 등을 지도했으며 특히 참여 학부형에게 진로·진학 특강을 진행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전문성 있는 KAIST융합교육연구센터 연구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지역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여 도시 재생 사업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기대된다”면서 “특히 대학진학에 도움이 될 논술 작성 방법과 진로 상담까지 병행 하는 등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120명 학생을 대상으로 △24일 워크숍 진행 △8월 16일까지 공모작 접수 △8월 19일 심사 후 우수작에 대한 시상과 함께 도시 재생 세미나 참여 기회 특전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