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지방세 효율적 징수방안’ 아이디어 모집
상태바
남구 ‘지방세 효율적 징수방안’ 아이디어 모집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6.08.0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는 8월 테마별 아이디어 공모 주제를 ‘지방세 체납액 효율적인 징수방안’으로 정하고, 한달간 주제에 맞는 국민 아이디어를 공개모집한다.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다양한 징수 방안을 마련, 지방세 체납액을 줄이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게 남구의 방침이다.

3일 남구에 따르면 ‘지방세 체납액 효율적 징수 방안’ 아이디어 공모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참여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홈페이지에서 공모제안 부분을 클릭해 응모하거나,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구민제안으로 응모할 수 있다.

또 남구청 7층 기획실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팩스(☎062-607-2105) 또는 우편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5개 평가항목을 토대로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9월 중에 공개된다.

시상은 오는 12월에 실시될 예정이며, 좋은 아이디어를 제출해 수상자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남구청장 표창 및 부상금(최대 100만원)이 주어진다.

다만 심사결과 좋은 아이디어 제안이 없을 경우에는 포상하지 않는다.

이밖에 특허 및 저작관련 법령에 의해 심사 또는 보상이 확정된 제안이거나 일반 통념상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제안 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실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