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시스템’ 내달 1일 시행
상태바
나주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시스템’ 내달 1일 시행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8.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중심 체감행정 일환… “24시간 배출신고 가능해 시민편의 향상” 기대
▲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청 초기화면 모습. 사진=나주시

나주시가 내달 1일부터 기존 방문접수와 병행하여 인터넷을 통해 대형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시스템’을 실시한다.

인터넷 배출시스템은 대형폐기물을 처리할때 예전에는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폐기물 신고필증을 받아야 하는 불편을 덜기 위한 것.

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로 수수료를 결제한 뒤 출력한 신고필증을 폐기물에 부착해 배출하는 방식이다.

나주시가 시민행복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중심 체감행정’ 10대시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시스템’은 시민들이 시간이나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신고필증 발급부터 수거신청까지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시민들이 폐기물 처리결과까지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지자체 또한 폐기물의 배출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 신고제가 시행되면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배출신고 접수 및 공휴일 배출신고가 가능해 주민불편이 해소될 것이며, 상시 배출신고로 대형폐기물 처리율을 높일 수 있어 불법투기를 예방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냉장고·세탁기 등의 대형폐가전은 종전과 같이 콜센터(1599-0903)를 통해야만 예약, 무상배출이 가능하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청방법은 시홈페이지 → 생활복지 → 대형폐기물을 통해 접속하거나, http://waste.naju.go.kr로 접속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