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예산 편성 주민참여 기반 마련
상태바
동구 예산 편성 주민참여 기반 마련
  • 송진종 기자
  • 승인 2016.08.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예산학교는 주민, 주민참여예산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사진=광주 동구

광주 동구가 우리 동네 살림살이 결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일환으로 26일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날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예산학교는 주민, 주민참여예산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담당 공무원이 직접 주민들과 구 재정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들의 실질적인 참여 방도를 제시했다.

더불어 이날 강의는 동구에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구정발전에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되도록 안내했다.

김성환 청장은 “이번 예산학교가 예산편성 과정에 보다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는 통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주민들의 구정에 대한 관심과 발전적인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우리 구를 발전시키는데 큰 밑거름이 될 거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등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운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