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 액션” 순천성동초 영상제작캠프
상태바
“레디 액션” 순천성동초 영상제작캠프
  • 최철 기자
  • 승인 2016.08.2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성동초등학교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4, 5학년 영재학급 2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상제작 캠프를 열었다.

여름 영재학급 프로그램의 한 섹션인 영상제작캠프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자기 표현력 증진을 위해 기획되었다.

영상제작의 과정을 이해하고 카메라 촬영 실습, 편집 도구 활용 교육, 영상제작 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별 작품제작 활동은 학생들에게 신나는 경험과 추억이 되었다고 한다.

이번 영상제작캠프에 참가한 4학년 강지인 학생은 “TV나 영화에서 보는 프로그램들이 어떻게 제작되나 막연히 생각했었는데 캠프 활동을 통해 직접 체험해 보니 촬영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은 것들에 놀랐고, 우리가 감독, 스텝, 연기자가 되어 카메라에 담긴 모습을 보니 무척 재밌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희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살아가는 시대는 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크가 발달하여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과 생각을 전달하는데 영상의 힘이 크게 작용한다”며 “평소 영상제작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익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성동초등학교 인근에는 순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있어서 학생들이 영상관련 교육활동에 많이 참여하고 있다.

또 성동초등학교는 2학기에도 교육과정 운영 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활용한 연계교육 활동을 구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