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손학규 정계복귀 환영…좋은 결정해줄 것 기대"
상태바
박지원 "손학규 정계복귀 환영…좋은 결정해줄 것 기대"
  • 연합뉴스
  • 승인 2016.09.0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학규 "朴, 광주에서 무슨 일 있었느냐고 물어보더라"
朴·孫 강진 회동 1주일 만에 명량해전 울돌목서 조우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사실상 대권도전이자 정계복귀를 선언한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해 "좋은 결정을 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3일 말했다.

손 전 대표의 광주 발언 이튿날이자 강진 회동 이후 1주일 만인 이날 두 사람은 명량대첩 축제가 열린 전남 진도군 울돌목에서 조우했다.

손 전 대표와 박 원내대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13척 배로 왜선 133척을 물리친 명량해전 재현행사를 나란히 앉아 지켜봤다.

행사가 끝나자 먼저 자리에서 일어선 박 원내대표는 "전날 손 전 대표 발언을 언론보도로 접했다"며 "야권에서 경륜을 갖춘 손 전 대표가 정치 일선에 나오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평가했다.

박 원내대표는 "저도 충분히 이야기했고, 안철수 전 대표와 손 전 대표가 많은 이야기를 나눴기 때문에 좋은 결정을 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에 이어 행사장을 나선 손 전 대표는 나란히 앉아 무슨 대화를 나눴는지를 묻는 기자에게 "특별한 이야기가 없었다"고 답했다.

손 전 대표는 "박 원내대표가 '어제 광주에서 무슨 일이 있었느냐'고 묻길래 '사람들이 많이 왔었다'고 화답했다"고 덧붙였다.

손 전 대표와 박 원내대표는 이날 30여분 시차를 두고 행사장에 입장해 국민의당 윤영일 의원을 사이에 두고 한 자리 건너 각각 자리했다.

윤 의원이 손 전 대표와 자리를 바꿔 앉으면서 이들은 간헐적으로 손을 잡거나 귀엣말을 나누기도 했으나 긴 대화를 이어가지는 않았다.

손 전 대표는 전날 광주 동구 금남공원에서 열린 '손학규와 함께 저녁이 있는 빛고을 문화한마당'에 참석해 "나라를 구하는데 저를 아끼지 않고 죽음을 각오로 저를 던지겠다"며 사실상 대권 도전을 공식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