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했어!” 나주 진로콘서트 6일 개최
상태바
“결정했어!” 나주 진로콘서트 6일 개최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9.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나주교육지원청 주최, 6~8일 다양한 진로체험
▲ 지난해 열린 나주진로콘서트 개막식 현장. 사진=나주시

‘2016 꿈길 찾아 떠나는 나주진로콘서트’가 6일부터 3일 동안 나주종합스포츠파크에서 펼쳐진다.

이번 콘서트는 나주시와 나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단법인 나주교육진흥재단이 주관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되는 진로콘서트는 나주지역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전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 30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진로탐색관, 진로설계관, 진로멘토상담관, 테마별 진로직업체험관, 나주시 관내 고교와 대학 홍보관, 진로직업정보 갤러리관 등 7개 섹션으로 나뉘어 총 57개 부스에서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직업체험관은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와 학생들의 직업 선호도 조사를 거쳐 확대 마련됐다.

인기가 많았던 빠띠쉐(제과제빵), 로봇공학자 체험관을 늘리고 가수 오디션체험, 드론개발자를 추가하여 마술사, 바리스타, 플로리스트, 물리치료사, 간호사, 운동처방사, 생명과학실습사, 포토그래퍼, 입체작품제작(3D프린트), 벌룬아티스트, 아동요리지도사, 작업치료사, IT-개발자, 응급구조사 등이 선정됐다.

특히 행사장 외부에 체험 후 셔틀버스 대기시간을 활용한 동아리 공연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6일 오후 2시 `내고장학교 보내기 고교입학설명회`를 개최하여 행사의 내실을 기했다.

고교 입학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목고(과학고, 외고)를 제외한 관내 9개 고등학교가 참가하여 학교만의 특색과 입학전형 등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