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한우」전국 “최고” 수준 판정
상태바
「고흥한우」전국 “최고” 수준 판정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등급이 전국 최고 수준인 28%대 출현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2013년 축산물 등급 판정소에서『고흥한우』등급 판정결과 1++등급이 28.2% 출현하여 전국 최고 수준을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등급판정에서 전남도내 22개 시군 평균이 17.3%이나 고흥은 28.2%를 판정받아 도내 최고이고, 전국 평균 또한 1++등급이 17%인데 반하여 고흥한우가 28%를 넘어 전국평균의 11%를 상회하면서 전국 최고 수준을 달성하여 고흥한우의 우수성을 입증하였으며, 이러한 결과는 고흥군의 지속적인 종축개량사업 추진 및 안정적인 한우산업 지원정책에 따른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고흥한우 명성이 널리 알려지게 된 배경은 지난 '79년부터 전국 최초로 한우개량단지를 지정․관리하여 군차원에서 한우개량에 집중해 왔기 때문이다.

또한, 광활한 고흥지구 간척지에서 생산된 청정조사료를 자급자족함으로써 축산업 경영비 감소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경영여건이 확실히 개선되었고 축산농가의 꾸준하고 안전한 사양관리 노하우 등이 주된 요인으로 꼽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30억원 예산을 확보하여 관내 생산 조사료를 체계적으로 생산․유통할 수 있는 조사료 유통센터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17년까지는 30억원을 지원, 농림축산식품부의 향토산업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유자골 고흥한우 홍보와 대도시 판매장도 대폭 확충하여 고흥한우 우수성을 알려 파워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