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국비 공모사업으로 청자 기술 향상한다”
상태바
강진군 “국비 공모사업으로 청자 기술 향상한다”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09.0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춘계 중국 상해 국제도자예술람 백옥란 도자예술상 금상을 받은 업체 토우의‘청자금잔’

강진군문화관광재단 고려청자연구소는 ‘2016 소공인 제품·기술 가치향상 지원사업’공모에 강진지역 소재 청자업체로는 유일하게‘토우’가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2016 소공인 제품·기술 가치향상 지원사업은 기존 보유제품의 품질을 향상을 위해 제품개선을 추진해 매출액 신장, 시장점유율을 제고하는 제품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이다.

국내 65개 업체가 신청해 청자업체 토우를 포함한 28개 업체가 선정됐고 청자업체 토우가 청자에 금을 입히는 기술향상과 문양을 새길 수 있는 청자금잔을 대상과제로 최종 선정, 국비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토우는 청자금잔을 상품화하기 위해 2015년 추계 중국 상해차박람회에 참여해 바이어상담과 수출개척을 모색했다.

올해는 2016년 춘계 중국 상해차박람회 참가와 부대행사인 2016 중국 상해 국제도자예술람 백옥란 도자예술상에서 금상을 수상해 강진청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청자업체 토우 김유성 대표는“국비지원 공모사업에 처음 선정돼 기쁘다”며 “강진청자의 발전과 강진지역을 위해 국비지원의 공모사업으로 방향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청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운영하는 주관기관 고려청자연구소는“강진지역 도자기 업체들이 다양한 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과 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그결과 토우를 포함한 2개의 도자기업체가 국비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고 앞으로도 강진지역 도자기업체가 더 많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