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다른 학교도 생기부 문제없는지 표본조사"
상태바
광주교육청 "다른 학교도 생기부 문제없는지 표본조사"
  • 연합뉴스
  • 승인 2016.09.0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작 연루 교사 해임 요구 등 엄정 대처

광주시교육청은 사립여고에서 발생한 생활기록부 조작 사건과 관련 "표본조사 방식으로 다른 학교에도 문제가 없는지 조사할 방침"이라고 9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박재성 교육국장은 이날 오전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같이 밝히고 "생활기록부를 어떻게 정리하고 기록할 것인지 안내하고 점검했는데 일부 교사의 일탈로 이번 문제가 발생했다"며 "전수조사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만큼 표본조사 방식으로 조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 광주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박 국장은 "학생들이 안정을 취하고 대입에 임할 수 있도록 장학사를 해당 학교에 파견하는 문제를 논의하는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생기부 조작에 관련된 교사들에 대해서는 추가로 재단 측에 해임을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생활기록부 조작을 지시한 A 교장은 교육청의 해임 요구에 따라 정직 2개월의 징계를 받았으나 지난달 정년퇴임을 했다.

조작에 가담한 교사 7명은 추가로 해임 등 중징계할 것을 재단 측에 요구할 방침이다.

교육청은 경찰로부터 수사 결과를 받는 데로 생활기록부가 조작된 학생 수가 정확하게 몇 명인지, 조작을 통해 서울대 등 명문대에 합격하는데 영향을 줬는지 등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다.

▲ 학교생활세부사항기록부. 사진=연합뉴스

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수시에서 입학사정관들이 생활기록부를 참고자료를 하고 이를 다양한 방식으로 질문을 통해 검증을 한다"며 "생활기록부와 면접 등 다양한 평가 결과를 반영해 합격자를 결정하는 만큼 생활기록부를 조작해 명문대에 합격할 수 있었는지를 판단하기는 무리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 조사결과 광주의 한 사립학교 A 교장은 명문대에 학생을 많이 보내기 위해 성적이 우수한 학생 25명을 심화반으로 관리하며 생활기록부 조작을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