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숲맑은 담양 한우 축제’ 10월1일 개막
상태바
‘대숲맑은 담양 한우 축제’ 10월1일 개막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9.2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3일, 죽녹원 앞 담양종합체육관 광장…즐길거리 ‘가득’

대나무의 고장 담양군에서 ‘천년담양 청죽향기 가득한 담양한우 이야기’를 주제로 ‘제6회 대숲맑은 담양한우 축제’가 열린다.

남도 웰빙관광 1번지 죽녹원 앞 종합체육관 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는 10월 1일~3일까지 펼쳐진다.

‘대숲맑은 담양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축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 꾸며진다.

축제 기간 중 운영되는 ‘한우 품평회’와 ‘한우 퀴즈왕 선발대회’, ‘브랜드 홍보관’, ‘가축마당 재현’, ’다문화 한우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부대행사는 관광객들에게 영산강 시원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대숲맑은 담양 한우’의 진가를 알린다.

특히 담양한우 직판장과 숯불구이 셀프식당에서는 경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품질의 ‘대숲맑은 담양 한우’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아울러 관광객 장기자랑과 군민 노래자랑을 비롯해 초대가수 공연과 예술단 공연은 축제의 흥을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10월에 담양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시고 맛있는 담양 한우도 드시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축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담양군 주최, 대숲맑은담양한우축제추진위원회 및 한우자고금관리위원회 주관의 ‘제6회 대숲맑은 담양한우 축제’는 담양한우협회와 담양축협, 한우조합과 각 읍・면 농협이 후원하고 한우작목회, 축우회, 여성축산계 등 14개 축산 단체에서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