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아나아 ‘무역교류단’ 참가 신청
상태바
오세아나아 ‘무역교류단’ 참가 신청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1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24일까지 모집…4월 6~12일 호주․뉴질랜드 파견

전라남도는 도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호주, 뉴질랜드 무역교류단 파견 참가 희망 업체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오세아니아 무역교류단은 오는 4월 6일부터 12일까지 호주 시드니, 뉴질랜드 오클랜드 2개 도시를 방문한다.

이들 도시는 활발한 SOC건설 및 한국 제품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로 전남지역에서 생산되는 부품소재 및 친환경농수산식품에 대한 반응이 아주 좋아 시장 진입이 상대적으로 용이할 전망이다.

특히 이들 지역은 FTA 타결국으로 관세가 단계적으로 철폐되면 무역 교류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시장 선점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무역교류단 참가 자격은 전남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영어나 현지 언어로 된 카탈로그 또는 동영상을 가진 업체면 가능하다.

이번에 파견할 무역교류단은 8개 업체 내외로 구성되며 업체 선정은 현지 시장성 평가와 수출능력, 바이어 발굴 가능성 등을 평가해 이뤄진다. 신규로 참여하는 업체나 공동체 기업은 가점을 부여해 참가가 유리하도록 할 방침이다.

참가 업체로 선정되면 바이어 발굴, 현지 통역, 상담장 임차, 시장 조사비 전액을 지원받게 되고 업체는 항공료, 숙박비 등 체재비만 부담한다.

무역교류단 파견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지역본부가 위탁받아 추진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전남도 수출정보망(www.jexport.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거나 전남도 경제통상과(061-286-3831) 또는 중진공 전남지역본부(061-280-8070)로 문의하면 된다.

김신남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이번 무역교류단 파견은 오세아니아 지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참가하길 희망한다”며 “참가 업체들이 파견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우수 바이어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뿐만 아니라 올해 수출시장 다변화와 신규 수출업체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중국․홍콩(4월), 인도(5월), 베트남․태국․말레이시아(6월), 독일․체코(7월), 중국(9월) 등 해외시장 11개국 16개 지역에 50여 업체를 파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