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의 향연’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15일 개막
상태바
‘클래식의 향연’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15일 개막
  • 최철 기자
  • 승인 2016.10.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22일, 순천만국가정원서 세계적인 소프라노 신영옥·테너 폴포츠 등 출연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오는 15일~22일까지 세계적인 성악가와 국제적 명성을 가진 오케스트라가 참여하는 클래식 음악의 대향연인 ‘2016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개최되는 2016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는 문화와 예술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아시아생태문화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시발점으로 만들고자 기획했다.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는 세계적인 소프라노와 오케스트라가 참여하는 메인음악회, 테마음악회, 초청연주회, 지역단체 연주회 등으로 진행된다.

◇ 2016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의 꽃…메인음악회

메인음악회는 개막공연으로 15일 저녁 7시 순천만국가정원 주무대에서 제22회 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하공연으로 세계적인 소프라노 신영옥과 60여 명의 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16일 저녁 7시에는 국제적 명성의 이탈리아 아퀼라시국립음악원 오케스트라와 세계속의 피아니스트 박종훈, 완벽한 기교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감성을 겸비한 첼리스트 송영훈 콘서트가 열린다.

18일 저녁 7시에는 성악가이자 가수로 세계적인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폴포츠가 국내 성악가와 아퀼라시 국립음악원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감동의 무대를 전한다.

마지막 공연으로 22일 저녁 7시에 피아노 협주곡 ‘아리랑’과 작곡가 안익태의 한국 환상곡, 이탈리아 아퀼라시 국립음악원 오케스트라와 연합합창단이 함께 펼치는 장엄한 무대가 2016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의 대단원을 장식한다.

◇ 정원과 어우러진 테마음악회

순천만국가정원과 어우러진 테마음악회는 요일별 특성에 맞게 진행된다.

17일에는 러시아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쿨 입상의 폴리안스키 등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의 피아노 향연인 달빛 정원 음악회, 19일 해설이 있는 물빛 정원 음악회, 20일 아고라 행사팀의 합동 무대인 숲의 정원 음악회, 21일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 연주로 열리는 금빛 정원 음악회가 마련돼 있다.

◇ 뮤지컬 꿈나무와 함께하는 체험 뮤지컬 공연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지역 아이들을 선발하여 교육하고 전문 배우와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뮤지컬 공연 ‘헬로 모차르트’가 17일~21일까지 11시, 오후 1시 순천만국가정원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이외에도 15일에는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명지대학교 대학원 연주단의 공연과 순천만국가정원 주무대에서는 추계예술대학교 관악단 연주가 펼쳐진다.

순천만국가정원 주무대에서 16일에는 청소년오케스트라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협연공연, 22일 순천, 여수, 광양 7개학교 소재 청소년 관악단 합동 연주로 청소년 관현악 연주회가 공연된다.

한편,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정원이 산업과 문화, 디자인과 만나 국가정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모색하는 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이 열리고 있다.

또 14일~16일까지 제23회 낙안민속문화 축제, 14일~15일까지 제34회 팔마문화제가 향동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