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공예의 맥 잇는 명인 선정한다”
상태바
담양군 “공예의 맥 잇는 명인 선정한다”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10.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 대나무공예품

담양군이 지역 공예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공예 기술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공예명인을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10년 이상 공예산업 분야에 종사하면서 공고일을 기준으로 담양군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읍‧면장 또는 (사)담양군공예인협회이사장의 추천을 받아 군청 지역경제과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며 군은 선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대학교수, 전문가 등 9명으로 심사위원회를 11월중 구성해 최종 2명 이내의 명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전문성 보유정도, 입상 및 전시활동, 공예문화 발전 공헌도, 공예산업화와 사회발전 기여도 등을 평가하며 2차 현장평가를 통해 기술숙련도, 공방시설, 작품성과 상업성, 건강상태 등 여러 분야에 걸친 심사가 이뤄진다.

군은 선정 명인에 대해 명인증서 수여 및 현판 부착, 디자인 기술 개발 지원 등 군이 보증한 공예명인들이 활발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장려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공예기술 발전과 공예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예명인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군 지역경제과(☎061-380-30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