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열정이 자라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 개관
상태바
꿈과 열정이 자라는 ‘장성군청소년수련관’ 개관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10.23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이 문을 열었다. 지상3층 규모의 체육실, 동아리실, 댄스룸 등이 갖춰졌다.

청소년들의 교육과 문화, 복지의 중심이 될‘장성군청소년수련관’이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장성군은 22일 청소년 800여명과 군수, 국회의원 등 주요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황룡강 기산리에 지어진‘장성군청소년수련관’개관 기념식과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문화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3년 동안 약 6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립된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지상3층, 연면적 2,458㎡ 규모로 지어졌다.

내부는 체육실, 동아리실, 상담실, 교육실, 뮤직룸, 댄스룸, 북카페 등을 갖춰 청소년들의 심신단련과 취미개발 등 건강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청소년 문화복지 전문시설이다.

기념식에서는 군수와 국회의원, 군의장, 청소년대표 등이 참여한 테이트커팅과 기념식수 행사가 진행됐으며, 수련관 건물 가운데 유휴공간에 설치했던 황룡을 모티브로 한 벽식폭포의 첫 통수를 시작해 참석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기념식 후에는 청소년들과 함께 건물 밖과 내부시설을 함께 둘러보며 관람을 마쳤으며, 특히 외관이 노란 희망 물결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원형 디자인으로 설계돼 눈길을 끌었다.

8월에 준공된 후 광주기독교청소년협회가 수탁을 맡아 9월부터 청소년들에게 임시 개방되어 사용되고 있다.

청소년들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 생활관리를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문화활동, 체험활동, 자치활동, 어울림마당, 생활체육 등 14개분야의 다양한 청소년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 장성청소년수련관 개관 축하 문화한마당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에 모든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청소년은 수련관 운영지원팀(061-817-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날 주인공인 청소년들은 정식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수련관 앞 광장과 도로에서 공예체험, Yellow 액체괴물 만들기 등 문화한마당을 직접 운영하며 재능을 뽐냈고 먹거리를 직접 만들어 먹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장성읍 기산리 황룡강 옆의 문화예술회관과 군립도서관, 홍길동체육관, 수영장 등 문화시설과 나란히 위치해 있어 주변 시설과 연계를 통해 더욱 풍요로운 교육문화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우리 장성 발전의 중심에 서 있는 우리 청소년들이 이곳 수련관에서 각자 품고 있는 꿈과 희망을 건강하게 키워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