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 향 품은‘매실 막걸리’…11월 남도 전통술 선정
상태바
매실 향 품은‘매실 막걸리’…11월 남도 전통술 선정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6.10.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11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술로 광양 ㈜백운주조의 ‘매실 막걸리’를 선정했다.

광양 ‘매실 막걸리’는 6월 중순부터 수확한 매실과 쌀로 빚은 탁주를 저온으로 장기간 발효해 매실의 향취를 최대한 살리면서, 부드러운 탁주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급 탁주다.

최창석 백운주조 대표는 ‘광양 백운산 줄기 물 맛이 곧 술 맛을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전통주를 만들고 있는 장인이다.

백운주조의 ‘매실 막걸리’는 국내산 쌀과 광양매실 등 최고의 원재료를 사용해 애주가들로부터 프리미엄 탁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 연속 남도 전통술 품평회에서 살균막걸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을 인정받아 현대백화점, 대형 마트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매실 막걸리’의 소비자 판매가격은 유리병(750㎖)은 3천 원, 페트병(1천㎖)은 2천 원이다. 인터넷(www.baekwoon1. co.kr)이나 전화(061-763-6651)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춘봉 전남도 식품유통과장은 “동의보감에서도 인정한 매실의 효능을 막걸리를 통해 즐길 수 있다”며 “매실 막걸리 등 지역의 고유한 농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전통주가 산업으로 정착되도록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