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을 한눈에…시티투어 버스 시범운영
상태바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을 한눈에…시티투어 버스 시범운영
  • 최철 기자
  • 승인 2016.11.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소록도, 녹동항, 천문과학관 등 유명 관광지 체험
▲ 녹동항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지붕없는 미술관’이란 수식어가 붙은 전남 고흥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눈길을 끌고 있다.

고흥군은 오는 19일부터 관내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시티투어는 철도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을 주 대상으로 고흥의 맛을 알리고, 몸과 마음을 동시에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흥 시티투어 버스는 매주 토, 일요일 10시에 순천역을 출발해 녹동항~ 거금대교광장~소록도~고흥 우주천문과학관 등을 경유하여 오후 6시10분에 순천역으로 복귀하는 코스로 구성된다.

특히 녹동항에서 장어탕(구이), 생선회, 싱싱한 해산물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소록도에서는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는 동시에 한센인의 애환의 역사와 치유, 봉사정신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 소록도 성당

또한 시티투어 버스 탑승자에 한해 평소 미개방 시설인 아기 사슴성당과 마리안느・마가렛 사택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 도출된 문제점 등을 철저하게 분석・보완해 나가면서, 내년부터는 시티투어 버스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고흥 맛 투어, 명산 투어, 섬 투어, 수학여행 1박 2일 투어 등 기획노선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고흥 시티투어 버스 신청방법, 이용요금 등 구체적인 내용은 고흥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관광과(061-830-52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