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내년도 적용 개별주택특성조사 실시
상태바
서구, 내년도 적용 개별주택특성조사 실시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6.11.2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청 전경

광주 서구는 내년 1월 13일까지 2017년도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해 개별주택 특성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특성조사는 단독, 다가구주택 및 주상복합건물 16,000호에 대해 전수조사 한다.

3개반 11명으로 조사반을 편성해 건축물관리대장 등 각종 공부의 변동사항을 사전 확인한 후 현지출장을 진행한다.

특성조사표와 도면 등을 참고하여 주택 이용상황, 건물구조, 증․개축 여부 등의 주택 및 토지특성 21개 항목에 대해 조사한다.

또한 도로접면, 토지이용상황 등 토지특성과 건물의 용도 및 구조, 특수설비 유무 등을 정밀조사 한다.

주택특성조사가 마무리되면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주택과 비교표준주택의 특성을 비교해 주택가격을 산정한다.

주택가격 산정 후 한국감정원의 검증과 주택소유자 등의 의견청취,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내년 4월 28일에 결정․공시한다.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에 대한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및 국세(종합부동산세 등), 건강보험료 등의 산정자료로 활용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조세행정과 국민의 경제활동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는 특성조사에 현장방문 시 신속하고 원활한 조사를 위해 주민 여러분의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