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의 클래식여행–낭만을 즐기다’
상태바
‘김태현의 클래식여행–낭만을 즐기다’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6.11.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7시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선착순 무료입장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사단법인 선율(대표 김태현)의 ‘아르스필하모니와 함께하는 김태현의 클래식여행–낭만을 즐기다’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초겨울의 추위를 따뜻하게 녹여줄 낭만시대의 음악인 윌리엄텔 서곡으로 시작한다.

오페라 ‘윌리엄 텔’은 스위스의 민중을 이끌었던 영웅 ‘윌리엄 텔’을 다룬 오페라로 진지하면서도 활기찬 행진을 그린 작품. 이어 오케스트라와 알토 색소폰을 위한 작은 춤곡, 영화 <죠스>의 삽입곡으로 익숙하며 드보르작의 대표작들 중 하나인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 흥미로운 연주는 알토 색소폰과 오케스트라의 협연이다.

협연자인 박수용 색소포니스트는 New School University대학원을 졸업했고 UN본부 연주회 초청 연주, 수원시립합창단, 여수시립합창단, 울산시립합창단 등과도 협연했고, 현재 박수용 재즈오케스트라 단장, 호남신학대학교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사단법인 선율은 이 지역 출신의 젊고 실력 있는 연주자들에게 집중지원을 통해 연주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클래식 전공자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종합 공연 단체로 수준 높은 민간 교향악단의 정착과 지속적 발전, 다양한 공연형태의 시도를 통해 클래식 애호가 저변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연의 지휘는 선율 대표인 김태현 광주대학교 문화예술대학 학장이 함께 한다. 선착순 무료 입장. 문의 062-670-79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