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소쇄원에서 꿈을 꾸다’…뮤지컬로 만난다
상태바
소설 ‘소쇄원에서 꿈을 꾸다’…뮤지컬로 만난다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11.2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서 30일~12월 1일, 오후 4시‧7시

담양의 지명, 지역 출신 인물, 문화유산 등을 소재로 한 제2의 문화예술 콘텐츠가 담양 정명 천년 2018년을 앞두고 지역 발전의 원동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역사적 인물 ‘양산보’와 ‘소쇄원’이라는 공간을 철학·미학·예술로 담아낸 우수한 작품이자 제3회 송순문학상 작품 공모 대상을 수상한 문순태 작가의 소설 ‘소쇄원에서 꿈을 꾸다’가 창작 뮤지컬로 탄생해 군민과 관광객들을 찾아온다.

소쇄원 문화해설사인 '문인주'가 꿈속에서 만난 '양산보'의 삶과 현재 자신의 삶을 비교하면서 자신만의 봉황(이상향)을 기다리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공연은 오는 30일~12월 1일까지 오후 4시, 7시 등 총 4회의 공연을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관람료는 무료로 선착순 18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문화체육과 담당자(☏061-380-2802)에게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담양 정명 천년의 역사적 의미를 기리기 위해 개발되고 있는 문화, 관광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창작 음악극 ‘백진강’ 공연에 이어 이틀 간 열리는 이번 뮤지컬 공연에 많은 분들이 찾아 우리 문화유산에 대해 더욱 친밀하고 재미있게 접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및 담양군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