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동절기 어린이집 149곳 안전점검
상태바
남구, 동절기 어린이집 149곳 안전점검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6.11.3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와 남부소방서가 합동으로 30일 오전 관내 한 어린이집에서 동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 남구는 추위가 찾아오면서 어린이집 원생들의 실내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아이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30일 남구에 따르면 동절기 대비 어린이집 안전점검은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된다.

점검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149개소이다.

남구는 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와 합동으로 랜덤 샘플링을 통해 관내 어린이집 15개소에 대해 직접 방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나머지 134개소에 대해서는 점검표 체크리스트를 통해 어린이집에서 자체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향후에 추가 안전점검을 진행 할 방침이다.

점검 대상은 안전교육 훈련 및 소방안전 관리, 전기안전 관리, 가스안전 관리, 겨울철 재난 안전, 건강관리 대책, 책임보험 등 10개 분야 45개 항목이다.

남구는 이번 점검에서 나타난 개선 부분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를 요청해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 조성, 학부모들이 어린이집을 믿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집 이용 당사자인 아이들도 이곳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올 겨울에는 매서운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어린이집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소방서는 어린이집 안전 확보를 위해 남구청에 화재경보기 100개를 기증했으며, 해당 화재경보기는 희망하는 어린이집에 우선 배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