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9경·9미·9품’ 변경 지정
상태바
영광군 ‘9경·9미·9품’ 변경 지정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12.2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 칠산타워

영광군은 칠산타워 등 신규관광지가 신설됨에 따라 영광군의 우수한 관광지를 확대 소개해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자 영광군 9경·9미·9품을 변경 지정했다.

서해바다의 배경과 낙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남 최고 높이 111m 바다 전망대인 영광 칠산타워를 추가하는 내용으로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군민·실과소·읍면 공직자 의견 수렴을 거쳐 새롭게 9경·9미·9품을 변경했다.

변경된 내용으로는 ▲9경(景): 백수해안도로 – 4대종교문화유적지 – 불갑사 – 칠산타워 – 가마미해수욕장 –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 숲쟁이공원 – 송이도 – 천일염전 ▲9미(味): 굴비한정식 – 민물장어 - 간장게장 – 청보리 한우 - 보리떡(빵) - 백합 – 보리새우 – 맛조개 - 덕자찜 ▲9품(品 ): 영광굴비 - 모싯잎송편 – 천일염 – 대마할머니막걸리 – 간척지쌀 – 영광딸기 – 태양초고추 – 찰보리쌀 – 설도젓갈 이다.

9경은 관광지로서의 중요도 비중에 따라 순서가 변경되었으며, 9미는 기존 보리올 포크 브랜드가 시중 출하가 중단됨에 따라 맛조개로 교체되었다.

황토갯벌장어를 민물장어로 변경했고 영광군을 대표하는 음식 순서도 변경됐다.

또한 9품은 기존 찰쌀보리쌀에서 정식 명칭인 찰보리쌀로 변경했다.

이를 바탕으로 영광군의 신규 9경·9미·9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볼거리·먹거리가 풍부한 영광 이미지를 제고하고 관광객 유치를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