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와 2박3일’ 창의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예술가와 2박3일’ 창의예술캠프 참가자 모집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6.12.25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가 7명과 도심서 다양한 예술놀이…30일까지 초등학생 참가자 150명 모집
▲ 지난 8월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진행된 ‘어린이놀이도시Ⅱ-시청이 놀이터야?!’ 모습

겨울방학 기간 2박3일 동안 예술가와 함께 신나게 노는 ‘창의예술캠프-우락부락’ 참가자를 모집한다.

광주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최근 국비공모사업인 우락부락 시즌 12 운영기관으로 선정, 내년 1월 16~18일, 1월 19~21일까지 2회에 걸쳐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에서 도심형 예술캠프 ‘창의예술캠프-우락부락’을 진행한다.

창의예술캠프-우락부락 시즌 12는 ‘예술가와 도시한바퀴-지그재그’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2박3일간 예술가와 함께 지내면서 도시의 일상을 들여다보고 예술적 표현을 통해 나, 너, 우리를 알고 도시 안에서 삶의 공동체를 모색해보는 도심형 예술캠프다.

‘예술가와 도시한바퀴-지그재그’ 캠프는 모두 7명의 예술가가 각각 꾸리는 7개의 부락에서 어린이들의 생각과 상상력, 창의력을 열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놀이로 구성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7개 부락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부락 당 10~11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함께한다.

▲김자이(미디어아트) ‘반짝반짝 빛날’은 미디어를 활용해 ‘나’를 알아보는 예술놀이 ▲김주연 ․ 김설아(설치)의 ‘비밀정원의 작은 나무들’은 우리 주변의 자연물을 관찰하고 우리가 느낀 것을 그려보고, 만들어 보는 예술놀이 ▲윤남웅(회화) ‘편안하게 도심공간 두리번거리기’는 길거리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것을 두리번거리며 가장 행복하고 자유로운 시간을 갖는 예술놀이로 구성된다.

또 ▲ 노여운(조각) ‘소곤소곤 기록상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각자의 생각을 기록하는 상자를 만들어 보는 예술놀이 ▲정인봉(음악) ‘더 green 그린 프로젝트’는 신기한 음악체험과 자연체험을 통해 악기를 직접 만들고 연주하는 예술놀이 ▲주홍(샌드애니메이션) ‘귀신 신나게 까먹기’는 초현실적 상상력이 동원되는 콜라주들을 활영해 무의식적 세계를 표현하는 예술놀이 ▲신희흥(무용) ‘작전명! 도심의 워킹을 댄스드로잉하라!’는 투명부츠를 신고 충장로를 걸으면서 사람들의 워킹을 관찰하고, 관찰한 워킹을 춤으로 표현하는 예술놀이 등으로 엮어진다.

▲ 지난 8월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진행된 ‘어린이놀이도시Ⅱ-시청이 놀이터야?!’ 모습

이번 ‘예술가와 동네한바퀴-지그재그’ 기획자 노정숙(2016국제여성미술제 감독) 씨는 “요새 아이들은 학교, 학원 등 학업에 집중하느라 정신없다.

앞만 보고 달려가는 직진 스타일에서 한 템포 쉬어가며 주변을 돌아보고 자신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게 하는 체험형 예술 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각자의 삶의 방식을 생각하기를 바란다.”고 기획취지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회 당 75명씩 모두 1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 신청방법은 우락부락 홈페이지(http://woorockboorock.or.kr)에서 온라인 신청 하면 된다. 참가비 5만 원.

특히 우선모집대상자는 참가비 무료이며, 우선모집대상은 개인 또는 기관(아동양육 및 보호 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시설)으로 기관 당 최대 10명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단, ‘2015년 우락부락캠프-어린이 놀이도시 1’과 ‘2016년 토요방학캠프-어린이 놀이도시2’에 참여했던 어린이들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한편, 창의예술캠프-우락부락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광주문화재단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 하는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友樂部落)은 지난 2010년부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아티스트와 놀다’를 핵심 콘셉트로 11~13세 어린이들과 지역예술가가 2박3일간 함께하며 예술을 즐기고 삶의 방식을 찾는 프로그램을 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2박3일간 예술가와 함께 동거동락하며 ‘어린이놀이도시Ⅱ-시청이 놀이터야?!’를 진행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