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하소연, ‘희망우체통’에 넣어주세요”
상태바
남구 “하소연, ‘희망우체통’에 넣어주세요”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6.12.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구청 정문 출입구 희망우체통

“누군가에게 말하기 조차 꺼려지는 어려운 사연이 있다면 그 고민을 ‘희망 우체통’에 넣어 주세요.”

광주 남구는 복지 소외계층 발굴 창구를 다양화하기 위해 어려운 이웃들의 하소연을 들어주는 ‘희망 우체통’을 운영한다.

남구는 29일 “동복지호민관협의체 및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고 있으나 누군가에게 자신의 처지를 알려 도움 받기를 꺼려하는 이들이 있어 ‘희망 우체통’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현재 관내에 있는 희망 우체통은 48개이다.

남구청 정문 출입구 안내표지판 1곳을 비롯해 양지 종합복지관 및 인애종합복지관, 동신대 종합사회복지관, 효덕동 천년나무1단지 영구임대아파트, 16개동주민센터 등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장소도 설치돼 있다.

희망 우체통은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는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에 딱한 처지에 놓인 이웃의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남구는 희망 우체통에 접수된 사연을 정기적으로 점검, 담당 공무원이 신청 대상자의 생활 실태를 확인한 뒤 공적 서비스 및 민간자원과 연계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희망 우체통은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했던 딱한 사연을 해소하는 하소연 해결사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면서 “희망 우체통을 활용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