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해양수산과학원, 설 연휴 “정상 개관”
상태바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설 연휴 “정상 개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1.2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거북 전용수조․체험수조 등 즐길거리 풍성

전남해양수산과학관이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설날인 1월 31일 오후 1시부터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2일까지 정상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여수 돌산읍 무술목 유원지에 위치한 해양수산과학관은 해양수산교육 역할 수행을 위해 전남도에서 직접 운영하는 도립과학관이다. 풍부한 볼거리와 저렴한 입장료 덕택에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적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해양수산과학관 본관의 쏠배감팽
주요 볼거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수 관상어 전용수조에 청색쥐돔, 해포리고기, 여우고기, 범돔 등 각양각색의 화려한 남해안 토산 해수 관상어를 전시하고 있다. 35개의 다양한 규모의 수조에는 전남도 도어(道魚)인 참돔을 비롯해 고등어, 노랑가오리, 깨알홍어, 독가시치 등 남해안 토산어종 2천여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바다거북을 테마로 한 바다거북 수족관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거북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곳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인기가 있는 곳이며 ‘3D 영상관’에서는 실제 바다 속 풍경을 주제로 한 입체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어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관람객이 눈으로만 보는 것에 만족하지 않도록 큰 규모의 체험 전용수족관을 갖춰 어패류를 손으로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갯벌생태를 육상에 그대로 옮겨놓은 갯벌생태수조에서는 논게, 칠게, 짱뚱어 등이 갯벌 사이를 헤치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우리 주변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1998년 개관한 이래 현재까지 645만 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다녀갔다.

전남해양수산과학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학습장 확대, 지역 토산어류 중심의 생태 학습관 조성으로 대도시 아쿠아리움과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올 한 해 관람객 100만 명을 유치하겠다는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