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청사진〉 김준성 영광군수…‘인구 늘리기’ 총력
상태바
〈새해 청사진〉 김준성 영광군수…‘인구 늘리기’ 총력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01.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준성 영광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원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군민 여러분과 우리 군이 함께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습니다.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성과가 좋은 시책은 더욱 확대․발전시키고 미흡한 일은 시정․보완해 가겠습니다.

특히, 인구감소에 대응하여 청년들에게 매력적인 영광을 만들기 위한 주춧돌을 차근차근 쌓아 가겠습니다.

첫째, 기업유치 등 인구 늘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대마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 e-모빌리티 클러스터 등 R&D 산업을 육성하고, 2020년을 목표로 그린카 10만대 생산 클러스터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정부출연 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분원과 친환경 에너지 타운 조성 등 국책사업 유치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첫째 아이 양육비를 120만 원에서 240만 원으로 대폭 상향 지원하고,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와 농어촌 놀이터 설치 등 아이를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년들에게 매력적인 지역을 만들어 가기 위해「청년 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청년기금 조성 등을 통해 지원 기반을 확대하겠습니다.

불갑면에 50세대 규모로 조성하는 신규마을은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으로 2020년까지 완공하겠습니다.

둘째, 문화관광․스포츠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습니다.

불갑사 관광지를 연중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관광지 확장계획을 수립하고, 도 승인을 받아 내겠습니다.

백수 해안도로 관광기반 확충을 위해 백암에서 답동까지 해안선을 따라 도로를 개설하고 영광대교 조명 설치, 백수해안 경관자원화 사업 등을 추진하면서 해수온천랜드 주변의 신규 관광지 지정 절차를 이행해 가겠습니다.

2020년 칠산대교 개통에 대비하여 주변 관광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준비를 서두르겠습니다.

백수 군민생활체육공원 내 국민여가 캠핑장과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탐방 승강기는 금년까지 준공하고, 4대 종교 유적지 등 관광자원을 공세적으로 홍보하고 관광객 수용 태세를 개선하여 ‘다시 찾고 싶은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법성포 단오제의 체계적인 전승을 위해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에 착수하고, 상사화 축제는 프로그램 보강 등을 통해 내실화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체육기반 시설 확충을 위해 스포티움에 축구장 2면을 증설하고, 파크골프장 조성에 착수하겠으며,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겠습니다.

셋째, 소득 높은 농수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광쌀 판로 확대를 위해 수도권에 양곡 물류센터를 설치하고, 통합 RPC에 무세미 시설 및 영광쌀 사용 모싯잎 송편 업체에 쌀 구입비를 지원하겠습니다.

군남면에 농기계 임대사업소 남부분소를 6월중에 개소하고, 벼 공동 육묘장을 확대하겠으며 농업용 드론 교육, 아열대 작물 실증재배 등 농업환경 변화에도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한우 가축시장 이전과 전자경매 시스템 도입을 지원하고, 축사시설 현대화와 가축방역을 강화하여 구제역 및 AI 청정지역을 기필코 지켜 내겠습니다.

우리 지역의 전략품목인 찰보리는 가공시설 개선 등 6차 산업화를 가속화하고, 모싯잎 송편은 다양한 세트상품 개발 등 소비자 수요에 적극 대응해 가겠습니다.

「청탁금지법」시행과 원물 값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광굴비 소비 촉진을 위해 소포장재 개발, 조기선별기 지원 등 업체와 함께 다각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노후된 어선의 기관과 장비 등을 지원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우리 군 해역에 적합한 수산종묘 방류를 확대하는 등 어업 경쟁력을 높여 가겠습니다.

넷째, 사람 중심의 희망복지 구현에 힘쓰겠습니다.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경로우대 목욕이용권, 노인돌봄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고, 시니어 예술제 개최 등 여가활동 기반을 확대해 가겠습니다.

여성의 역량강화를 위해 여성문화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내실화하고, 다문화 가정 방문교육과 언어발달 지원 등을 통해 사회통합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영, 문화축제 등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고, 관내 전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문화체험 지원 등 인재 양성 시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스포티움 등 공공시설의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하고, 장애인 복지센터 증축 등을 통해 장애인 재활기반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 한수원에서 발전소 주변지역인 백수읍․홍농읍․법성면 지역만 지원해 온 가정용 전기요금을 군비로 나머지 8개 읍․면까지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다섯째,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개발하겠습니다.

각종 범죄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기 위해 CCTV 350대를 통합․관리하는 관제센터를 24시간 운영 체제로 본격 가동하고, 재해 취약지역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물무산에 자연과 함께하고 어우러지는 명품 둘레길을 본격 조성하여 3대가 함께 찾고 즐기는 힐링 숲으로 만들겠습니다.

그동안 이용이 불편했던 영광읍 복지회관은 새로운 부지를 확보하여 2018년까지 준공토록 하겠습니다.

버스터미널 주변에 주차타워를 신축하여 불법 주․정차 근절 및 주차난을 해소하고,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신규 조성을 추진하겠습니다.

백수읍․홍농읍․군남면에 추진하는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지역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주민 생활편의 도모 및 소득과 연계할 수 있는 방향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참조기 연구센터 진입로 등 군도 및 농어촌도로 10.6㎞와 도시계획도로 2.9㎞를 개설하고, 영광휴게소 하이패스 IC 건설, 홍농~법성간 국지도 확․포장, 대마 깃재터널 건설 등 지역 숙원사업은 빠른 시일 내에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적극 협의해 나겠습니다.

끝으로, 소통과 섬김의 열린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읍․면 순회 군수와 군민과의 대화, 행복소통 상담실 운영 등 군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전문 변호사를 통한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의 군정 참여 확대를 위해 주민참여 예산제와 제안제도 등을 더욱 내실있게 운영하고, 재발급 안내문 발송 등의 여권 발급 서비스 개선,도로명주소 무료 표시변경 등기촉탁 등 군민이 공감하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 제공에도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금년에도 지역발전을 위한 여건이 녹록치 않습니다. 국내 정치상황이 불안한 가운데 경기침체 현상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저를 비롯한 600여 공직자는「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새해에도 혼신을 다해 뛰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