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진실 사이” G&J 광주‧전남갤러리 기획전
상태바
“꿈과 진실 사이” G&J 광주‧전남갤러리 기획전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7.01.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31일까지 인사동마루 본관3층 전시실
▲ 최미연 Space time 50x50cm 한지에 채색 2016

광주시립미술관은 2017년 정유년을 맞아 G&J 광주전남갤러리 특별전 ‘꿈과 진실 사이’전을 개최한다.

서울‧경기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광주‧전남 출신 젊은 작가를 초대해 현대미술 단면의 역동성과 다양성을 보여주는 광주시립미술관 첫 기획전이다.

개막행사는 오는 11일 오후 4시 서울 G&J 광주전남갤러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광주시와 전남도가 공동으로 운영하는‘G&J 광주‧전남 갤러리’는 수도권 전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작가들에게 저렴하게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예향 남도의 미술을 더욱 많은 이들에게 알리려는 목적으로 개관했다.

또한 남도의 예술인과 유망한 청년작가들의 작품전시 등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예향 남도의 위상을 널리 알리려고 한다.

이러한 취지로 운영되는‘G&J 광주‧전남 갤러리’광주시립미술관 기획전 ‘꿈과 진실 사이’전은 수도권에 거주하며 현대미술을 전공한 남도출신의 젊고 참신한 지역작가를 초대한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광주·전남 출신 청년작가들로 서울‧경기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들을 초대 전시해 미래의 시각예술을 돌아보는 전시이다.

광주시립미술관 조진호 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수도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출신 작가를 알리고 미래의 남도화단을 이끌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광주시립미술관의 정책을 알리고자 전시를 개최하게 됐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