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제특집〉 중소기업 탐방…(주)베니
상태바
〈2017 경제특집〉 중소기업 탐방…(주)베니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7.01.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이 흔들리면 지역 경제는 무너진다. 생산성이 부족한 소비의 도시 광주광역시의 특성상 제조업에만 집중하기에는 형편이 어렵다. 문화산업, 관광산업, 유통산업 등에 눈을 떠야하는 시기에 이 지역에서 신생판매회사가 설립돼 관심을 끌고 있다.

우리 지역 신생 기업인 ‘주식회사 베니’는 지난해에 창업한 중소기업으로 오프라인 판매점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법인회사다.

현재 오프라인 판매점은 전국에 108개 판매점이 개설돼 운영되고 있고, 온라인 쇼핑몰은 주식회사 ‘베니 쇼핑몰’과 ‘곡성기차마을 쇼핑몰’로 구성, 준비중에 있다.

‘베니 쇼핑몰’은 사업자를 위한 쇼핑몰이다. 이곳에서는 판매점 또는 대리점 사업자들의 회원 아이디로 로그인해 이용하는 쇼핑몰이다.

‘곡성기차마을 쇼핑몰’은 큰 틀로 구성되어 있다. 곡성기차마을은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 장미테마파크로 구성 되어 있는데 여기에 찾아오는 관광객이 연간 20만에서 30만 명이 방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식회사 베니는 전남 곡성군과 MOU를 체결할 계획이며 회원들이 편하게 머물다 갈 수 있는 숙박시설 및 관광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유통시설을 완비해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하는 회원이나 고객들에게 곡성군수가 인증하는 농산물을 유통시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식회사 베니는 국내에서 생산된 가장 좋은 품질의 제품을 런칭 및 브랜드화해 판매점 또는 카페베니샵을 통해서 유통을 하게 된다. 한마디로 카페베니샵은 베니 프랜차이즈 모델샵이다.

기존 커피숍의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획기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모델이다.

주식회사 베니의 안기환 대표이사와 향후 베니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일문일답으로 나눠본다.

▲ 안기환 대표이사

▲베니 프랜차이즈 모델샵인 카페베니샵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카페베니샵은 국내에서 제조 생산된 최고의 제품을 선별하여 멀티 커피숍에서 유통시키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휴게시설을 갖추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즉 알칼리수를 이용한 스팀사우나 서비스, 커피 무료 또는 할인판매, 다양한 식사세트메뉴 제공, 음료와 주류 판매 등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온라인 쇼핑몰은 국내에서 제조 생산된 최고의 제품을 선별하여 유통시키며, 판매점·대리점 사업자들을 위한 베니 쇼핑몰과 곡성기차마을 쇼핑몰을 통해서 곡성에서 생산된 친환경·유기농 농산물을 저희 회원들과 고객들에게 양질의 농산물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베니 쇼핑몰에서는 회원님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수시로 제공하겠습니다. 즉, 경매 입찰 이벤트, 행운 이벤트와 대리점 사업자의 검증된 상품을 기차마을 쇼핑몰에 런칭 할 수 있는 특혜를 드리며 판매된 이익금의 15%를 돌려드리는 시스템입니다.

▲힐링센터를 계획하고 있다고 들었다. 어떤 힐링센터인지.

‘불의마을(자연과 인간이 하나가 되는 마을)’이라고 불러주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치유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가 계획하고 있는 힐링센터는 외적으로 몸과 관련된 질병 치료를 필요로 하고, 내적으로 마음의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의 힐링을 도와줄 것입니다.

근래 도시에서 시골로 내려오는 위성타워도시가 시대흐름으로 본다면 귀촌, 귀향, 귀농이 대세를 이룹니다. 저는 회원들에게 귀촌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200세대 ~ 500세대 마을을 구성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주택지 기반시설을 지원해줍니다. 제가 지향하는 것은 1층, 2층으로 된 펜션형 주택을 짓고자 합니다.

1층은 정주 개념의 주거로 사용 하고, 2층은 민박형 펜션으로 관광객과 힐링이 필요하신 분, 건강 회복 목적의 장기간 투숙자를 상대로 숙식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에 따른 수익이 발생합니다. 여기에서 발생된 수익으로 주택자금을 갚아 나가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장기간 요양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전문적인 의료 및 요양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여기서 해결해야 할 문제는 긴급을 요하는 응급환자 발생시 처리할 수 있는 의사나 병원시설의 구축입니다.

그리고 힐링센터가 될 ‘불의 마을’의 장점은 자연에서 취득할 수 있는 약초재배기술, 명상시설, 치유를 목적으로 편백스팀사우나(아토피환자) 이용, 가축 사육으로 인한 천연식품 등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토대로 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 곡성기차마을

▲추가로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한말씀 해주시죠.

오프라인 시스템은 ‘코아머니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판매점 및 대리점을 위해서 은행과 제휴를 통해 제품을 구입했을 때 금융할부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크라우드펀딩시스템’을 도입하겠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으로부터 모으는 자금(대출형, 투자형, 후원형, 기부형)으로써 장점으로는 적은 돈으로 투자를 할 수 있고, 그에 맞는 목적과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투자형 펀드는 변동성이 크고 리스크가 높은데 반하여 크라우드펀딩은 고정적으로 목적 달성을 하여 이익 창출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주식회사 베니에 대해 소개를 해주신다면.

광주광역시 북구 자동차로(신안사거리)에 위치한 저희 베니 본사 1층에는 카페베니샵 프랜차이즈를 준비하고 하고 있습니다. ‘카페베니샵’은 가입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쉼터와 제품을 판매하는 샵입니다.

주식회사 베니는 ‘건강한 삶, 아름다운 삶, 행복한 삶’을 목표로 고객 여러분과 함께 가치창조의 이념을 실행하는 튼실한 기업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그리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도 돕는 착한기업이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