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나와라 뚝딱!”…설 명절 순천만국가정원 행사 ‘풍성’
상태바
“복 나와라 뚝딱!”…설 명절 순천만국가정원 행사 ‘풍성’
  • 최철 기자
  • 승인 2017.01.2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날이 다가오면서 우리를 설레게 하는 세배, 하얀 가래떡, 설빔 그리고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나들이.

순천에 오면 설날을 몽땅 느낄 수 있다. 과거로 시간여행 떠날 수 있고 별빛 속에 낭만을 즐길 수 있고 골목길의 소소한 재미에 푹 빠져볼 수도 있는 곳.

순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27일~30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귀성객들과 시민들을 맞이한다.

◇ 순천만국가정원 “복 나와라 뚝딱”

▲ 순천만국가정원 떡메치기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오는 27일~30일까지 연날리기, 연 만들기, 떡메치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동문 잔디마당에서는 순천시 민속보존회가 대형 연을 날려 정유년 설날 분위기를 띄우고 연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한방체험센터에서는 전통 떡메치기 및 새해 복떡 나누기와 윷놀이, 굴렁쇠, 투호 등 전통문화 체험 행사가 10시부터 16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서문에 위치한 국제습지센터 1층에서는 한복을 착용하고 입장하는 관람객을 위해 즉석사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유년 닭의 해를 기념하는 ‘붉은닭’ 포토존도 마련했다.

포토존 주변은 황금능수버드나무와 심비디움을 이용한 비밀의 정원을 꾸며 신비한 분위기 속에서 복조리 만들기와 가훈쓰기 등 체험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보존 처리를 통해 신선함을 유지시킨 꽃과 열매 등 식물을 이용한 ‘프리저브드 플라워’ 전시회로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낙안읍성 전통놀이

이와 함께 서문에서는 오후 5시부터 별빛축제가 열려 환상적인 별빛과 함께 소원을 적을 수 있는 청사초롱 행사가 유료로 진행되며, 바디페인팅과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돼 있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한복을 입은 관람객에게는 본인에 한해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며 주한 외국인들에게는 입장료 50%를 감면할 계획이다. <문의 국가정원운영과 749-2910>

◇ 과거로 여행, 낙안읍성과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조선시대 가옥을 간직하면서 주민이 직접 살고 있는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가면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인 27일~30일까지 민속공연으로 판소리, 가야금 병창 등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리며,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소원지 쓰기, 전통생활 재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 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에서는 연휴기간 캘리그라피로 신년 맞이 가훈을 써주고 체험객이 액자 형태로 만들기, 정유년 붉은닭의 의미와 민화에서 닭의 의미를 시각화한 민화를 카드로 제작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설날에 윷을 가지고 길흉을 점치는 신년 윷점 보기도 실시한다.

낙안읍성과 뿌리깊은 나무박물관은 설 연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낙안읍성 749-8836, 뿌리깊은 나무박물관 749-8855>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드라마 촬영장인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는 설연휴 기간인 27일부터 30일까지 민속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설 당일인 28일한복 착용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제1호 그림책도서관은 설 연휴기간에도 신인작가 권정민, 박은정, 이미나 그림책 원화전시, 그림책 인형극 ‘채소이야기’, 그림동화를 상영하며, 설 당일인 28일은 휴관한다.

▲ 저전동 벽화

이외에도 순천 부읍성의 흔적이 여전히 현재의 도로와 골목길로 남아있는 향동, 저전동에는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 경기에 출전해 3위를 차지한 남승룡 선수를 기리기 위한 남승룡 테마길, 세라복입은 여고생들의 공부하는 모습, 등교식 등 추억의 학창시절을 테마로 한 꿈꾸는 저전골 벽화가 있다.

또, 풍덕동 중앙초등학교 근처에는 정채봉 작가의 오세암길, 남제골 쉬엄쉬엄 마을여행 등 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골목길을 가보는 것도 설 명절의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다.

한편, 순천로컬푸드 직매장은 설을 맞아 관내 우수 농특산물로 구성된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오는 27일까지 기획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