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상태바
신안군,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1.3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안군은 친환경농업에 대한 열정과 실천 의지가 강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전문교육인 제9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신입생을 2월 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친환경유기농반, 친환경한우반 2개과정 25명씩 총 5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월 2~3회씩 총 20강 100시간 이상 진행된다.

친환경유기농반은 벼농사와 원예작물을 대상으로 친환경 유기농업 재배를 위한 작물 재배기술, 병해충관리 및 재해대책과 토양관리 및 퇴비제조, 시비기술의 이해와 활용, 유용미생물, 친환경자재제조, 유기자재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되며,

친환경한우반은 고품질 한우 생산을 위한 한우산업 현황과 단계별 생산원가 분석 및 어린송아지부터 번식우와 비육우 사양관리와 한우의 기본생리 및 약리작용, 소고기 브랜드 및 마케팅, 임상 수의학 등 전문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농업대학 학생들의 자질향상을 위한 소양교육과 신안명품 농특산물을 판로확보를 위한 농업마케팅교육도 병행해서 추진하며, 과정별 전국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알찬 내용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대학 신청자격은 신안군에 거주(주민등록기준)하면서 친환경농업 실천과 한우사육 농업인으로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에 접수하고, 과정별 응시자는 자기소개서와 읍면장 및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09년부터 개설된 슬로시티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신안농업을 선도할 정예인력 466명을 배출, 과정별 선택과 집중으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여 출석률 80%이상 교육열의가 높은 학생이 수료하고 있다.

신안군은 매년 농업인들의 관심과 교육의지가 높아짐에 따라 교육의 질이 높아지고 있으며, 열정이 있는 정예농업인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아갈 계획이다.

제9기 슬로시티농업대학 모집요강은 신안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