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남도 전통술에 ‘백운 복분자주’
상태바
2월 남도 전통술에 ‘백운 복분자주’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1.3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2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술로 광양 ㈜백운주가(대표 조정근)의 ‘백운 복분자주’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복분자는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 옛 문헌에 기운을 돕고 피로를 풀어 몸을 가볍게 한다고 적혀 있다.

간을 보호해 눈을 밝게 하고 해열 기능이 있어 기침, 감기 및 폐렴 치료제로 널리 활용돼 왔다.

‘백운 복분자주’는 광양 백운산 줄기의 맑은 물과 최고의 원재료로 저온 장기 발효와 냉장저장고에서의 휴면 발효 공법으로 잡냄새를 없앴다.

또한 여과 시 자체 개발한 항균포를 활용해 깔끔한 맛을 내 애주가들로부터 프리미엄 술로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와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부터 2015년까지 4년 연속 남도 전통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등 품질을 이미 입증받았다.

소비자 판매 가격은 360㎖ 1병에 5천 원으로 인터넷(www. baekwoon1.co.kr) 또는 전화(061-763-6651)로 구입할 수 있다.

이춘봉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전통술 산업은 농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며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기능성 전통주 산업이 더욱 발전하도록 소비자들이 많이 애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