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답사1번지 강진서 ‘콩과 떡 이야기’ 펼쳐
상태바
남도답사1번지 강진서 ‘콩과 떡 이야기’ 펼쳐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2.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19일 강진읍내 오감통서 강진 건강음식 여행 체험
▲ 강진 전통 된장마을

‘콩닥콩닥 어디선가 가슴 설레게 하는 소리가 들려 온다’.

올해 처음 겨울바다여행으로 남녘의 새해를 열어젖혔던 감성여행 1번지 강진이 진원지다.

낭만과 음악이 잔잔히 흐르는 힐링 명소 전남 강진군이 옛 추억과 아름다운 정을 느낄 수 있는 콩과 떡 이야기 여행을 펼친다.

강진군은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떡메치기, 메주를 아는 이에게는 옛 추억과 어머니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건강한 10대 농식품 문화마을 강진’을 주제로 강진의 콩과 떡 이야기 여행을 오는 18일~19일까지 강진군 강진읍 문화복합형 시장 오감통 일원에 개최한다.

200년전 다산 정약용 선생이 백성의 아픔을 몸소 체험하면서 경세유표를 저술했던 것을 기념하기 위해 쑥떡 200명분 나눠주기, 콩과 쌀 소비촉진을 위해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 참여하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옛 추억이 저절로 생각나게 하는 두부 만들기, 젓가락으로 콩 옮기기, 콩 볶아주기, 전통 된장 제조 명인과 함께하는 나만의 된장 만들기, 체험과 동시에 된장마을 칠량, 군동, 병영, 성전, 도암을 잇는 감성투어코스를 마련했다.

강진의 맛있는 떡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역내 떡 가공업체가 전시, 판매, 떡메치기, 떡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강진읍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종합동 상설무대에서 각설이 공연을 펼쳐 시장 분위기내에 흥을 돋는다.

민속놀이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팽이치기와 비석치기 등 어른에게는 추억을, 아이에게는 새로움을 선사할 프로그램들이 즐비하다.

특히 메주를 활용한 포토존에서 스마트폰(SNS) 촬영대회를 통해 누구나 사진작가가 될 수 있고 현장접수를 통해 강진 농산품도 증정한다.

이밖에 행사 사이사이 군청 미래산업과 주관으로 버스킹 공연을 마련해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요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