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광주프린지페스티벌…4월부터 ‘축제의 장’ 펼쳐진다
상태바
2017 광주프린지페스티벌…4월부터 ‘축제의 장’ 펼쳐진다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2.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전당과 ‘ACC광주프린지인터내셔널’ 공동 개최, 중국의 ‘광장무’와 결합

지난해 열정과 창조의 문화난장을 펼치며 문화전당 주변에 생기를 불어넣은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오는 4월1일 개막돼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행복한 주말을 선물한다.

▲ 중국의 ‘광장무’

올해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지난해 격주 토요일 개최에서 매주 개최로 늘어나고 프로그램도 다양해진다.(네째주-금남로 차 없는 거리, 그 외 주 – 5․18민주광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협력해 국제 메가이벤트로 ‘ACC광주프린지인터내셔널’(6월2일~4일)을 열고 중국 심양, 북경, 청도, 우한 등에서 활동하는 ‘광장무’(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집단 가무) 관광단체가 대거 참여해 매월 다양한 ‘광장무’를 펼친다.

여기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독자적으로 개최해온 월드뮤직페스티벌(8월25일~27일)도 광주프린지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린다.

▲ 광주프린지페스티벌 부채춤 공연

또한 국내의 명망 있는 예술가의 참여를 늘려 참신한 프로그램을 확충하는 등 광주의 대표 거리예술축제로서 전국화․세계화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한편, 광주시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추진을 위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예술가, 문화예술단체, 생활예술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문화난장으로 전국에 산재한 문화예술인들에게 무대를 개방하고 있다”며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광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