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 5월 개최
상태바
전국 최초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 5월 개최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2.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전남도 가고 싶은 섬’가우도서 가족단위 80팀 300여명 참가

전남 강진군이 전국 최초로 해상 하강체험시설 짚트랙을 활용한 레저스포츠대회를 가정의 달인 5월중 1박2일로 개최한다.

▲ 가우도 짚트랙 하강체험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는 강진군이 주최하고 강진체육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최근 전남도 레저스포츠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를 지원받아 치른다.

해상 하강체험시설인 짚트랙을 이용한 레저스포츠대회는 전국 최초이다.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가 열릴 가우도는 ‘전남도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돼 지난해 73만명에 이르는 관광객이 방문했다.

특히 새해 첫 날 하루 관광객이 1만명에 육박하는 등 남해안 최고 섬 관광지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난해 10월 운영을 시작한 짚트랙은 가우도 정상에 있는 청자타워에서 출발, 도착지 까지 1km에 이르는 국내 최장의 해상 하강체험시설로 횡단시간은 1분 남짓이다.

3개 라인으로 6명이 동시에 이용이 가능해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공중에서 서로 마주 보며 내려올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에 개최될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가족단위 80개팀 3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가족과 함께 참가해 평생 기억할 추억거리를 간직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대회 첫날에는 다산초당과 고려청자박물관, 영랑생가, 오감통 등 남도답사 1번지 강진의 대표적 관광지에 대해 시티투어를 하고, 청자촌 캠핑장에서 캠프파이어와 가족 장기자랑대회를 열어 가족과 행복을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날에는 가우도 한 바퀴, 소원 작성, 아이와 부모 2인 동반 탑승 속도 경합과 ‘내가 제일 커’소리 지르기, 행운의 다트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베스트 포즈상, 속도상, 가족화합상 등을 수여한다.

짚트랙 레저스포츠대회 개최와 관련 문의사항은 스포츠산업단 체육경영팀(061-430-3811)으로 분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