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의 얼굴’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공모
상태바
‘문화도시의 얼굴’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 공모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7.02.1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광주시 홈페이지 통해 공고…3월 3일까지 방문접수

광주문화재단을 이끌 대표이사를 공개모집한다.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16일부터 대표이사 공개모집 공고를 게시하고 새로운 대표이사 선임절차에 들어갔다.

이번 대표이사 공모는 서류심사, 면접심사, 시의회 청문, 시장의 임명 절차에 따라 진행된다.

특히, 면접심사는 심사위원들을 대상으로 한 응시자의 직무수행계획 발표가 포함된다.

면접심사 후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최종 2인 이상을 선정하여 시장에게 추천하고, 그 중 시장이 내정한 1인에 대한 시의회 청문을 거친 뒤 시장이 임명한다.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재단의 재정과 사무를 총괄하며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한다.

자격요건은 ▲문화재단 사업 및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 조직관리 능력, 기금확보 능력 ▲시민의 문화 활동 확대를 위한 방향으로 조직을 이끌 능력 ▲문화재단 설립 취지와 역할을 이해하고 이를 현실화 시킬 능력 ▲정부, 의회, 문화예술기관ㆍ단체 등과 소통 능력 중 하나 이상의 자격기준을 갖추면 가능하고 학력이나 연령 제항은 없다. 대표이사 임기는 3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를 통해 공모가 진행 중이며 오는 24일부터 3월 3일(공휴일 제외)까지 방문접수 받는다. 서류심사 합격자는 오는 3월 7일 문화재단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면접심사는 3월 13일로 예정돼 있다.

한편, 현재 공석인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광주시 염방열 문화관광체육실장이 직무대행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