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마을변호사 제도 활성화 간담회
상태바
신안군, 마을변호사 제도 활성화 간담회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2.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은 지난 21일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마을변호사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마을변호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마을변호사간 의견을 공유하고 향후 마을변호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적극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 신안군 마을변호사 간담회

신안군에는 14개 읍면에 10명의 마을변호사가 읍면을 방문하거나 전화, 이메일로 무료법률 상담을 하고 있으나 홍보 부족 등으로 마을변호사 법률상담실적이 저조해 간담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날 논의된 마을변호사 활성화 방안은 마을변호사, 군·읍면 간 연계를 강화해 마을변호사가 무료법률 상담의 날을 미리 군에 알려주면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많은 군민이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무료법률 상담의 날을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사전 상담예약제를 실시하기로 했고 법률 고민이 있는 군민이 상담카드를 읍면에 제출하면 마을변호사에게 전달해 더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전단지를 배포하고 배너, 유선방송, 군 홈페이지 팝업창을 활용한 홍보 등 대주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민대상 법률 강의와 병행한 법률상담, 정기적인 마을변호사 간담회, 우수 마을변호사 표창 및 격려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마을변호사 제도 활성화 방안을 계기로 법률사각 지대에 놓여 있는 우리 군민이 인권을 보호받고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