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 3월 1일 개관
상태바
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 3월 1일 개관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7.02.2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광주문화재단, 미디어아트 특화 6개 공간 구축 완료
지역 최초 홀로그램 극장·미디어놀이터 등 개관 행사 28일 개최

“미디어아트로 놀 준비, 되셨나요?”

▲ 홀로그램 극장 내부

K-POP 스타를 바로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광주 최초 홀로그램 전용 극장, 아이들이 미디어아트를 직접 만지고 온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 놀이터…, 미디어아트를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6개 미디어아트 특화 공간 ‘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이 공식 개관한다.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2016년 7월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 재도약하기 위한 ‘미디어아트 관광레저 기반구축 사업’에 본격 착수, 빛고을시민문화관 일대에 ‘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 공간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은 국비 10억·시비 10억 등 총 20억의 사업비가 투입된 ‘미디어아트 관광레저 기반구축 사업’의 성과물이다.

▲ 미디어놀이터-바람의공간

미디어아트플랫폼은 홀로그램 극장(유료), 미디어놀이터(유료), 홀로그램 파사드,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미디어338, 디지털 갤러리(이상 무료) 등 총 6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권은 현장구입 또는 인터파크, 티몬에서 예매 가능하다.

K-pop·뮤지컬 메이플 스토리 등 직접 보는 듯한 ‘홀로그램극장’
어린이 다중지능 자극하는 7가지 놀이형 체험 ‘미디어놀이터’

‘홀로그램 극장’에서는 올해 세 가지 콘텐츠를 입체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 미디어놀이터-미디어 바다

홀로그램으로 재현되는 2PM, 원더걸스, GOT7 등 K-POP 콘서트, 인기 웹게임을 뮤지컬로 만든 ‘뮤지컬 메이플 스토리’, 명화 속 인체의 비밀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교육 콘텐츠 ‘인체의 신비’ 등 어린이, 청소년, 국내외 관광객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에 80석 규모로 마련, 평일과 주말에 상설 운영되며 입장 횟수는 일일 6회이다.

입장료는 인체의 신비(교육콘텐츠), 메이플 스토리 어린이·청소년 6천원/성인 1만원, K-pop 어린이·청소년 8천원/성인 1만2천원이며 단체 및 문화가 있는 날 등은 할인된다.

상영시간은 인체의 신비·메이플 스토리 70분, K-POP 40분. 월요일 휴관.

▲ 디지털 갤러리

‘미디어 놀이터’는 미디어아트를 통해 어린이의 다중지능을 자극하는 놀이형 체험장이다.

‘아티스트와 나’, ‘미디어 바다’, ‘바람의 공간’ 등 총 7가지 콘텐츠로, 인터랙티브 미디어게임, 모션인식 등 콘텐츠마다 각기 다른 미디어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마음껏 뛰어놀며 미디어아트를 접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입장 횟수는 1일 8회로 1회당 50분 소요, 인원은 40명 이내로 제한된다.

입장료는 어린이·청소년 2천원/성인 4천원이고 단체 및 문화가 있는 날 등은 할인된다. 월요일 휴관.

▲ 홀로그램 파사드

유네스코미디어아트 창의도시 8개국 홍보영상을 한눈에 ‘디지털 갤러리’
매일 저녁 환하게 빛나는 광주 역사·정신 상징 횃불 ‘홀로그램 파사드’

‘디지털 갤러리’는 미디어 놀이터 옆 1층 로비에서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 전시장이다.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디스플레이 스크린에 영상과 정보를 표시하고 네트워크로 원격관리하는 융합 플랫폼) 24대를 통해 광주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영상작품과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인 8개국 9개 도시와 국내 6개 창의도시의 홍보영상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무료)

‘홀로그램 파사드’는 국내 최초로 시도된 옥상 홀로그램 영상이다.

▲ 미디어 아카이브

빛고을시민문화관 건물 옥상에 설치되어 있으며, 광주의 역사와 정신을 상징하는 횃불 파사드 영상 등 어두운 밤하늘에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매일 오후 7시~10시(여름). 5시30분~8시30분(겨울)

광주 미디어아트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광주 미디어아트의 현재를 만나보는 ‘미디어338’도 있다.

미디어아트 아카이브에서는 광주가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 지정되기까지의 여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광주 미디어아트 연대기’가 상설 전시중이며, 미디어338은 이이남 미디어아티스트의 ‘혼혈하는 지구’를 상설 전시·체험할 수 있고 지역 예술인들에게 다양한 융·복합 전시공간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 미디어338

미디어아트플랫폼 개관식

미디어아트플랫폼 정식 개관(3월 1일)에 앞서 오는 28일 오후 5시 홀로그램 극장에서는 개관식이 열린다.

이번 개관식은 관계기관 주요 인사 및 미디어아트 작가 등 이 참가한 가운데 ‘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 경과보고, 축하인사, 6개 공간 투어, 다과회 순으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광주가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 지정된 후 미디어아트플랫폼 운영을 시작으로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할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광주 미디어아트플랫폼을 통해 광주시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켓 예매 등 관람 문의 : 사업운영팀 062-670-745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