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상록·생태학습도서관…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구 상록·생태학습도서관…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7.02.2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상록도서관 10개 과정,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 11개 과정
▲ 광주 서구 상록도서관과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은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 프로그램 참여자 모습.

광주 서구의 대표적 양대 도서관인 상록도서관과 어린이생태학습 도서관이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월부터 진행되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본격적인 회원 모집에 나선 것.

상록도서관은 다음달 7일부터 3개월간 10개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신나는 책 놀이터’,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역사야, 나오너라’, 초등학교 3~6학년 대상‘고전에 빠지다’또 1~6학년 대상‘詩 창작교실’이 각각 진행된다.

총 12회 과정으로 어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손글씨 캘리그라피’,‘교양 한문교실’,‘마음에 時 한 편’,‘프랑스 자수’,‘동화구연 지도사’과정들이 그 것.

이와 함께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문화가 있는 날’행사 일환으로 광주독립영화협회 조대영 대표가‘영화로 만나는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서구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도 3월 4일부터 어린이와 부모님들을 위한 11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림책 읽어주는 방’은 매주 토요일 4세~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나도 자연예술가’는 6~7세를 대상으로 월 1회 진행된다.

또한, 5세~7세 아동은 ‘가베랑 자연이랑’,‘동화 숲 그림책 사냥’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1~3학년은‘동화나라 종이접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림책 읽어주는 엄마’,‘상상쑥쑥 오감놀이터’‘신나는 자연탐험단’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이밖에도 플라워 아티스트가 진행하는‘테라리움 만들기’,‘화분 관리법’등 어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다양하고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gu.gwangju.kr/)나 상록도서관(☎350-4580) 및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350-458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