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공로’ 광주광역시민대상 공모
상태바
‘지역발전 공로’ 광주광역시민대상 공모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3.0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4월6일까지 접수, 5개 부문 시

광주시는 ‘2017년 광주광역시민대상’ 수상후보자를 오는 7일부터 4월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 2016년 광주광역시민대상 시상 모습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광주광역시민대상은 광주시민으로서 학문의 진흥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에 기여한 공로가 크고, 광주시의 명예선양과 지역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사회봉사, 학술, 예술, 체육, 지역경제진흥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각 1인을 선정한다

자격 요건은 공고일(3월6일) 현재 3년 이상 계속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거주자로, 각 부문별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사회봉사대상 부문은 희생적인 봉사로 타인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한 시민, 이웃돕기에 헌신한 실적이 뚜렷한 시민, 경로효친사상이 투철한 시민, 신문・방송・잡지・출판 등의 분야에서 언론창달과 출판분야에 공헌한 시민, 기타 지역발전에 적극 협조해 선진 광주 건설에 크게 기여한 시민이다.

학술대상 부문은 인문‧자연‧사회과학과 교육 분야에 괄목할 만한 연구실적 또는 새로운 논문발표로 학술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찾는다.

예술대상 부문은 공간‧무대‧전통예술 등 예술진흥 발전에 기여한 시민, 시・시조・소설・희곡・시나리오‧수필・평론 등 문학분야에 공헌한 시민. 체육대상 부문은 체육지도와 행사를 통해 지역의 명예와 국위를 선양한 시민, 지역사회 체육진흥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시민이다.

또 지역경제진흥대상 부문은 기업 발전과 지역 내 투자유치에 공헌한 시민, 과학기술 창달과 수출산업 육성에 공헌한 시민, 시민 저축의식 함양에 공헌한 시민이다.

수상 후보자는 각급 기관장, 사회단체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또는 시민 2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하고,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다.

추천된 수상후보자에 대해서는 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5월21일 제52회 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한다.

추천서는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허기석 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시민대상 공모를 통해 광주시의 명예선양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숨은 시민을 발굴해 시상할 수 있도록 시민․단체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