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덕림 건강놀이터에서 건강 챙겨요”
상태바
남구 “덕림 건강놀이터에서 건강 챙겨요”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7.03.0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1월까지 매주 화‧금요일 주 2회씩 필라테스 등

광주 남구는 월산 덕림지구 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동신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과 손잡고 ‘덕림 건강놀이터’를 운영한다.

7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10일 오후 동신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월산 덕림지구 주민들의 건강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건강 생활지원사업 공동추진 협약식’이 열린다.

협약식에는 이윤지 남구 보건소장을 비롯해 주동엽 동신대 종합사회복지관장, 강미자 덕림건강 동아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남구는 건강놀이터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동신대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프로그램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또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건강 생활지원사업의 기반 확충을 위해 서로 노력하기로 했다.

▲ 덕림 건강놀이터

이에 따라 동신대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덕림 건강놀이터 개강식을 시작으로 프로그램 운영이 본격적으로 이뤄진다.

덕림 건강놀이터는 오는 11월말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주 2회에 걸쳐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근력 운동인 필라테스 교실을 비롯해 팔과 몸통, 다리 등 부위별 체지방 분석과 혈압 등 사전‧사후 검사 등의 의료 서비스도 받게 된다.

특히 탄력 밴드를 활용한 필라테스는 몸 곳곳의 근육을 움직이도록 해 운동효과가 높아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인 것으로 알려졌다.

월산 덕림지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덕림 건강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덕림 건강놀이터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덕림 건강놀이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주월보건지소 건강생활지원팀(☎ 607-61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